지난해 임직원과 회사 1:1매칭으로 약 6,700만원 기금 마련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은 대학생 인재 후원 위한 ‘2018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 약 6,700만원을 미래의동반자재단(이사장 제프리존스)에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은 미래한국 사회를 이끌어 갈 인재를 후원하 는한국화이자제약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2002년부터 올해까지 17년째 지속되고 있다. 특히 ‘화이자사랑의장학금’은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와 회사의 1:1 매칭펀드를 통해 마련되는 후원금으로,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 중 우수한 인재들의 학업을 지원하기 위해 전달되고 있다. 후원금은 주한 미국상공회의소 산하 ‘미래의동반자재단’에 기탁되돼 운영되고 있다.

지난해 동안 약 6,700만원(총 66,824,000원)의 장학금이 마련되었으며, 올해 국내 대학생 총 13명에게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화이자제약은 2002년부터 최근까지 약 38억 3천만원의 ‘화이자사랑의장학금’(의대생 장학금 포함)을 재단에 전달했다. 이 기금은 올해 지원할 대학생 13명을 포함해 총 778명의 장학금으로 운영된다.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사장은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을 통해 우수한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펼치며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 가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화이자제약은 책임감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한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화이자제약은 장학지원사업 이외에도 ‘헬시에이징 캠페인’, ‘조손가정 행복만들기’ 캠페인, 한국의료계 발전에 기여하고 의학연구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화이자의학상’을 비롯해 ‘화이자국제협력공로상’ 등 다양하고 의미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