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수원삼성 축구단, ‘매일 바이오’ 브랜드데이 14일 개최

매일 바이오 신제품과 ‘매일 봐요’ 브랜드 캠페인 알리기 위한 다양한 퍼포먼스·이벤트 마련
매일 바이오와 콜라보 진행한 걸그룹 ‘마마무’ 초청 시축, 기부킥 이벤트와 꼬마기차 운영 등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오는 14일 경기도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K리그 ‘수원삼성 블루윙즈(이하 수원삼성)’와 ‘상주상무 프로축구단’ 축구 경기에서 ‘매일 바이오와 함께하는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매일유업의 브랜드데이는 올해로 세 번째 개최로, 이번 행사에는 ‘매일 바이오’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볼거리와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매일 바이오’는 발효유 전문 브랜드로800여편의 연구논문과 200여편의 임상 등 세계에서 가장 많은 연구를 통해 그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프로바이오틱 L-GG 유산균을 담은 드링킹요거트와 떠먹는 요거트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식이섬유와 칼슘을 담아 더욱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 드링킹요거트 ‘매일 바이오 화이버&칼슘’ 3종을 출시했으며, 또한 아이돌 가수 ‘마마무’와 협업 해 ‘매일 봐요’ 캠페인을 진행하며 브랜드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

이번 브랜드데이를 맞아 온라인에서는 매일 바이오의 신제품 ‘화이버&칼슘’을 체험할 수 있는 SNS 이벤트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화이버&칼슘’ 제품을 들고 있는 수원삼성 축구단의 선수 이름을 맞추는 퀴즈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 매일 바이오 화이버&칼슘 1박스(12개입, 30명)와 선수단 친필 사인볼(3명)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와 자세한 내용은 수원삼성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 당일에는 관객들을 위한 오프라인 이벤트로 ‘매일 바이오 기부킥’과 ‘포토존’, ‘제수매 꼬마기차’ 이벤트들을 운영한다. ▲‘매일 바이오 기부킥’은 미니골대에 달린 매일유업 제품 사진을 명중시키면 참여자 1인당 매일유업 제품을 적립해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기부 이벤트로, 참여자 전원에게 매일 바이오 음료 제품도 제공한다. ▲포토존 이벤트는 수원삼성 선수들의 모습이 담긴 포토 프레임 혹은 경기장에서 활보하는 ‘매일 이겼소' 젖소 인형과 인증샷을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다양한 매일유업 음료 제품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어린이들이 미니 열차를 타고 경기장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제수매 꼬마기차’ 등 주말 나들이를 나선 가족들을 위한 여러 이벤트들을 진행한다.

또한 이날 경기에는 매일 바이오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매일 봐요’ 캠페인을 함께 하고 있는 걸그룹 ‘마마무(MAMAMOO)’를 초청해 시축을 하는 퍼포먼스도 선보인다. 그 이외에도 이날 가장 활약한 선수를 선정하고, 매일우유를 아동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매일유업 MOM(Man of the Match)’ 시상식과 ‘매일 이겼소’ 대형 젖소 모형들이 등장하는 하프타임 행사 등 풍성한 볼거리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이 수원삼성의 공식 후원사가 된 이후 축구 팬들이 보여준 꾸준한 애정에 보답하고자 올해에도 다채로운 볼거리와 관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매일유업은 고객의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기업 가치에 맞춰 스포츠를 통해 소비자들과 더욱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수원삼성 블루윙즈 축구단과 함께 서울삼성 썬더스, 용인삼성생명 블루밍스 농구단도 공식 후원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공식 서포터 등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건강한 기업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있다. 수원삼성의 공식 후원사로 2016년에 후원 계약을 맺은 후 팬들 사이에서 ‘제수매(제발 수원팬이면 매일우유를 마시자)’ SNS 해시태그 열풍이 생길 정도로 화제를 끌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