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바이오틱 시리즈’ 판매 개시ㆍ할인 행사 진행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자사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퍼스트랩’의 ‘프로바이오틱 시리즈’ 제품을 헬스&뷰티 스토어 랄라블라(구 왓슨스)를 통해 유통한다고 최근 밝혔다.

랄라블라에 입점한 제품은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마스크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세럼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크림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스킨에센스 등으로,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기술 및 프로바이오틱스 발효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프로바이오틱 마스크는 지난해 홈쇼핑 론칭 후 10개월 만에 판매고 530만 장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제품은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 의뢰해 피부톤 개선, 과색소침착증 개선 등을 비롯한 다수의 피부 관련 인체적용시험을 거쳤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의 미백 및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효능효과를 인정받았다.

또한 유럽 OEKO-TEX협회의 친환경 직물 인증 ‘OEKO-TEX Standard 100’을 획득한 천연 유칼립투스 나무 유래 시트를 사용하여 피부 건강을 고려했다.

그 밖에 일동제약이 개발한 프로바이오틱스 발효물이 기존 자사 에센스 제품 대비 400배 고농축 함유된 프로바이오틱 세럼을 비롯해 프로바이오틱 크림, 프로바이오틱 스킨에센스 등 피부 관리를 위한 시리즈 제품이 함께 입점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최근 미용 시장에서 화장품과 의약품의 특성을 결합한 코스메슈티컬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전국의 랄라블라 매장을 통하여 퍼스트랩에 대한 소비자 접근성 및 유통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랄라블라 매장 내에서 6월 한 달 동안 최대 50%에 이르는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입점 품목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관현 특집국장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