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 세끼 계란으로 건강 유지 당부, 계란 레시피 소개ㆍ시식회 열어

재난적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쪽방촌 주민을 위해 계란자조금이 나섰다.

계란생산농가 단체인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남기훈, 이하 계란자조금)가 8일 서울시 중구 후암동에 위치한 남대문 쪽방촌 주민들을 찾아 ‘쪽방촌 주민과 함께하는 건강 계란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계란 나눔 캠페인은 올 여름 재난적 폭염 속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층의 건강 우려가 커지고 있어 쪽방촌 주민의 안정적인 영양 공급을 지원하기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계란자조금 남기훈 위원장과 계란인식개선위 안영기 위원장, 남대문 쪽방상담소 정수현 소장과 관계자, 쪽방촌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계란자조금은 폭염 속 복지 사각지대에 놓은 쪽방촌 주민들을 위해 계란 1만여 개를 전달하고,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을 위해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폭염으로 지친 주민들을 위로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또 이날 계란자조금은 영양가 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계란밥, 우보라떼, 마약계란 등의 200인분의 계란 요리를 쪽방촌 주민과 함께 나누기도 했다.

한편 계란자조금 남기훈 위원장은 “재난 수준의 폭염에 지친 쪽방촌 주민들에 조금이나마 보탬을 주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무더위로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여름철 건강을 모든 영양소를 고루 갖춘 계란으로 보충해 건강한 여름나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