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산업협회, 수출지원 사업‘K-FOORAND’본격 추진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창환)는 우리나라 식품산업 수출 확대를 위해 종합 수출지원 사업인 ‘K-FOORAND’ 사업을 베트남에서 8월 13일부터 시작한다고 최근 밝혔다.

‘K-FOORAND’는 Food(식품)와 Brand(브랜드)의 합성어로, 한국의 식품 브랜드가 세계인의 친구(Friend)가 되겠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협회에 따르면 11개의 참가기업(농심, 대상, 매일유업, 빙그레, 삼양식품, 삼육식품, 아워홈, 정식품, 팔도, 한국인삼공사, LCA글로벌)과 함께 베트남 수도인 하노이를 중심으로 현지 최대 유통기업인 빈그룹의 빈마트 하노이 4개 지점과 호치민에서는 작년 반응이 가장 좋았던 롯데마트 남사이공점에 ‘K-FOORAND’ 특별존을 개장해 홍보·판촉·시식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현지에서 최근 가장 핫한 콘텐츠인 웹드라마를 이용한 ‘K-FOORAND’ 홍보물을 제작해 주요 인터넷 포털 등에 노출함으로서, 일반인 누구나가 참가할 수 있는 SNS에 포스팅된 참가기업과 제품에 대한 후기나 동영상을 직접 제작해 참가 제품들을 재미있게 꾸밀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5개월동안의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베트남 소비자에게 한국식품에 대한 친밀감과 맛있고 건강한 음식이라는 인식을 새길 계획이다. 그리고 사업기간 중 하노이 시내에서는 이번 사업을 알리는 바이시클 로드쇼도 예정돼 있다.

협회 이창환 회장은 “식품기업 수출 활성화를 위한 의지는 앞으로 한-아세안 지역의 수출 증가에 큰 성과를 이룰 것"이라며 “협회는 정부의 新남방정책에 적극 호응하고 우리 식품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기 위해 베트남, 인도네시아뿐만 아니라 미얀마, 태국 등 더 많은 나라로 확대해나가 원아시아 푸드 페스티벌로 넓혀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사업에서 가장 이목을 끄는 점은 참가기업들이 자발적으로 8월부터 현지 사회복지시설(고아원, 양로원 등)에 정기적 제품 기부와 봉사 활동을 통해 현지에 한국 기업의 친밀감을 높이고 국가 이미지 제고에 이바지할 것이다.

이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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