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엄마 몸 건강 위해 식사 외 건강 간식으로 영양 섭취 필요
임신 중독 예방 베지밀, 변비 해결 유산균 풍부한 요거트 등 다양

예비맘들은 아기의 원활한 성장ᆞ발달과 엄마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충분한 영양 섭취가 중요하다.

영양적으로 균형이 잘 잡힌 식사와 함께 맛은 물론 단백질, 엽산 등 임산부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건강한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예비맘들도 걱정 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간식을 소개한다.

◇정식품 '베지밀 건강맘'
단백질은 태아의 신체, 두뇌 발달과 임산부의 임신 중독증 예방을 위해 매우 중요한 영양소로 특히 임신 중에는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필수다.

정식품 ‘베지밀 건강맘’은 단백질뿐 아니라 엽산, 레시틴 등 영양분이 풍부한 콩으로 만든 임산·수유부 전용 제품이다. 임부, 산모, 수유부에 맞춰 영양 설계된 ‘임산·수유부용 식품’으로 산전·산후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단호박, 검은콩 그리고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아마씨유’가 들어있다.

또한 임산·수유부에게 필수적인 비타민 7종(비타민 B1, B2, B6, C, D3, 나이아신, 엽산)과 미네랄 3종(칼슘, 철분, 아연)을 더해 영양밸런스를 맞춘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당 섭취에 민감한 임산·수유부를 위해 설탕보다 당의 소화와흡수 속도가 느린 ‘팔라티노스’와 ‘결정과당’을 사용했다.

또한, 정식품은 10일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서울 영등포구 KBS아트홀에서 열린 제13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열 달의 기다림, 사랑이 되다’에 ‘베지밀 건강맘’ 제품을 후원하는 등 임산·수유부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올가홀푸드 ‘유기농 7day 견과믹스'
견과류는 적은 양으로도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며,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감소시켜주는 고도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해 임신 중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준다.

올가홀푸드 ‘유기농 7day 견과믹스’는 특히 임산부들에게 필수 영양소인 엽산이 풍부한 캐슈넛, 아몬드 등으로 구성된 간식으로, 100% 유기농 견과류와 건과일을 담아 영양밸런스까지 모두 잡은 제품이다. 크랜베리와 바나나칩 등 몸에 좋은 건과일을 함께 넣어 견과류의 고소함과 함께 달콤새콤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20g씩 소포장했다.

◇일동후디스 '후디스 그릭 딸기, 후디스 그릭 코코포도'
호르몬과 신체 변화로 인해 변비로 고생하는 임산부들의 경우 풍부한 유산균이 함유된 요거트 섭취가 도움이 된다.

일동후디스는 최근 ‘후디스 그릭요거트’ 신제품으로 지중해식 건강식품으로 유명한 그릭요거트에 신선한 과일을 넣은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달콤한 딸기를 넣은 '후디스 그릭 딸기'와 아삭한 코코넛, 포도를 넣은 '후디스 그릭 코코포도'로 2종으로 구성됐다.

2배의 단백질과 고칼슘 등 영양성분이 풍부한 그릭요거트만의 장점에 과일의 상큼달콤한 맛과 씹는 재미가 더해져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며, 살아있는 生유산균이 700억이나 함유되어 있어서 임신 중ᆞ후반 변비로 고생하는 임산부들의 장 건강에 좋다.

◇페리에 ‘페리에 피치, 페리에 워터멜론’
임신 중에는 입덧 등 다양한 원인으로 쉽게 속이 더부룩해져 탄산음료가 당기는 경우가 많다. 탄산음료는 입덧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당분이 많은 제품은 임산부 간식으로 적당하지 않다.

프랑스 천연 탄산수 브랜드 페리에의 신제품 ‘페리에 피치’, ‘페리에 워터멜론’은 천연 탄산과 미네랄 성분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천연 탄산수에 천연 복숭아 향, 수박 향을 각각 첨가한 제품이다.

페리에 특유의 톡 쏘는 청량감에 달콤한 과일향이 들어 새콤달콤하게 즐길 수 있으며 0설탕, 0칼로리로 당분이나 칼로리 섭취에 민감한 임산부와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