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에서 다이어트 소재로 기능성 인정 받은
콜레우스포스콜리 추출물 함유 '메타번 슬림핏'
 

유니베라가 체지방 감소에 효과가 있는 건강기능식품 ‘메타번 슬림핏’을 출시한다.

‘메타번 슬림핏’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서 다이어트 소재로 기능성을 인정 받은 콜레우스포스콜리 추출물을 주원료로 함유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다.

또한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돕고자 체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1, B2, B6, 판토텐산도 주원료로 함유돼 있다.

콜레우스포스콜리(Coleus Forskohlii)는 4000년 역사의 인도 민간요법인 아유르베다(Ayurvedic medicine)에서 건강상의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해온 천연 약용 식물이다.

​콜레우스포스콜리 뿌리에만 존재하는 특별한 활성 성분인 포스콜린(Forskolin)은 다양한 인체시험을 통해 체중 및 체지방 감소 및 제지방(체중에서 체지방량을 제외한 값으로 근육, 체수분, 뼈 등을 합친 값을 의미)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확인돼 미국과 유럽, 일본 등에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

제지방량이 높을수록 기초대사량이 증가해 효율적인 체지방 감소를 도와준다.

이외에도 유니베라 독자소재인 인삼잎추출분말(UG0712), L-카르니틴, 콜라겐, 히알루론산 등 다양한 부원료가 함유돼 제품의 차별화를 더했다.

​하루 한 번, 2정으로 간편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으며, 개별포장으로 휴대 편의성을 더했다. 특히 운동 및 식이요법과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인 체지방 감소를 기대할 수 있다.

제품 개발을 담당한 상품개발1팀 성봉해 차장은 “메타번 슬림핏은 갑자기 늘어난 뱃살로 체지방 감소가 필요하신 분, 잦은 야근과 회식으로 체중이 늘어난 직장인에게 필수 아이템”이라며 "하루 한 번 메타번 슬림핏을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 뿐 아니라 활력 넘치는 생활까지 누릴 수 있을 것" 이라고 설명했다.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인 '메타번 슬림핏' 소비자 가격은 28일분(600mg x 50정) 70,000원이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