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산업협회, '식품과학기술포럼' 세미나 개최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효율) 부설 한국식품과학연구원(경기도 의왕시 소재, 이하 연구원)은 연구원 대강당에서 미국 수출기업과 희망기업을 대상으로 '미국 식품 수출기업을 위한 식품안전현대화법(FSMA) 대응전략'을 주제로 오는 6월 5일 오후1시부터 '식품과학기술포럼'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2018년 본격 시행된 식품안전현대화법(FSMA)에서는 FSMA 개정에 따른 예방 및 위해 발생을 바탕으로 식품안전표준사항을 준수해 식품의 사전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식품안전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하고 있으며 식품기업이 식품안전성 예방 의무와 책임을 부담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식품과학기술포럼' 세미나에서는 해당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미국 식품 수출을 위한 미국 식품안전현대화법(FSMA)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더 높이고 현지실사의 효율적 대응 방법을 찾아 미국 수출기업 및 희망 기업의 전략적 대응방안을 수립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식품안전현대화법(FSMA) 관련 법령, 실사 대응방안 및 우수기업 사례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식품과학기술포럼' 가입자 및 참석자의 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주제를 선정해 진행되며, 장소 제한으로 인해 선착순으로 참석자 사전접수(참가비 무료)를 진행한다.

기타 문의는 한국식품산업협회 부설 한국식품과학연구원 연구기획사업본부(02-3470-817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