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감자토핑 빵에 콕콕 ‘라퀴진 큐브감자 핫도그’ 출시
 

핫도그 전문점이나 푸드트럭 등에서 즐기던 감자 핫도그가 가정간편식으로 출시됐다.

롯데푸드㈜(대표이사 조경수)는 큐브형태의 감자원물이 쫄깃한 빵에 콕콕 박혀있는 ‘라퀴진 큐브감자 핫도그’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생감자를 정육면체 모양으로 큼직큼직하게 썬 뒤 핫도그 표면에 고루 붙여 한층 풍성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감자 토핑은 수분함량이 적고 고형량이 높은 미국 아이다호산 생감자 원물만을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이 살아있다.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조리가 모두 가능해 빠르고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조리법에 따라 바삭바삭하거나 부드러운 맛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큐브감자 핫도그 본연의 바삭하고 풍성한 식감을 즐길 수 있고, 전자레인지 조리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감자 핫도그를 즐길 수 있다.

라퀴진 큐브감자 핫도그의 빵은 뜨거운 물을 넣고 반죽하는 ‘탕종법’으로 반죽해 더욱 쫄깃하고 촉촉한 식감을 구현했다. 핫도그 안에 들어있는 소시지는 탱글탱글한 식감과 깊은 풍미가 특징인 롯데비엔나 배합의 프랑크 소시지를 사용했다.

라퀴진 큐브감자 핫도그는 아이들 간편 간식은 물론 성인들의 맥주 안주로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취향에 맞도록 케첩이나 설탕을 뿌려먹으면 전문점에서 즐기던 감자 핫도그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라퀴진 큐브감자 핫도그는 전문점 등에서 인기가 높은 핫도그 메뉴를 가정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간편식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