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캠핑 맛과 분위기 연출 도움 주는 다용도 칵테일 믹서, 간편식 등으로 소비자들 공략
주류 포함한 개성 있는 음료 만들 수 있는 칵테일 믹서, 고기·국물류 등 손쉽게 즐기는 간편식 등

여름철 캠핑 시즌이 도래하는 가운데 집에서 캠핑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식음료가 주목받고 있다.

생활 속 거리두기 체계 유지로 멀리 나가기보다 거실이나 베란다, 옥상 등에서 가볍게 홈캠핑(Home+Camping)을 즐기는 이들이 증가하는 흐름에 따라 집에서도 캠핑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식음료가 함께 각광받는 추세다. 이에 식음료 업계에서는 캠핑의 맛과 분위기 연출에 도움을 주는 다용도 칵테일 믹서, 간편식 등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주류를 포함한 각종 음료는 캠핑장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다. 여기에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할 수 있는 칵테일 믹서를 더하면 개성 있는 홈캠핑 음료와 주류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진로 토닉워터’ 시리즈는 40여 년 간 사랑 받아온 국내 대표 칵테일 믹서다. 소주, 보드카, 진(Gin) 같은 주류에 섞으면 맛과 도수를 취향에 맞게 조절한 저도주, 믹싱주 등의 개성 있는 술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 주량이 약한 사람을 위한 무알코올 칵테일이나 아이가 마시기 좋은 에이드 등 다양한 맞춤형 음료 재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토닉워터 깔라만시’는 새콤하면서도 톡 쏘는 맛으로 ‘쏘토닉’은 물론, 제품 그 자체로 맛이 상큼해 에이드 음료처럼 마시기에도 좋다.

다양한 식재료와 각종 조리도구를 활용해 만드는 캠핑 메뉴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간편식도 인기다. 이러한 간편식은 캠핑을 비롯한 각종 분위기 연출에 도움을 주면서도 재료 준비부터 손질까지 전반적인 조리 부담을 덜어 다양한 품목으로 출시되고 있다.

이마트24는 스테이크&와인 전문 매장 선더인더가든과 손잡고 집에서도 고품격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는 ‘한끼 찹스테이크’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찹스테이크는 최고등급인 프라임 등급의 미국산 블랙앵거스 품종을 급속 냉동해 스테이크 특유의 풍미와 부드러운 육질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소고기다. 특허 받은 오메가3 사료를 미국으로 보내서 키워내는 정성을 들인 만큼 소고기 맛을 좌우하는 아미노산과 올레인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맛이 뛰어나다. 냉동상태인 찹스테이크를 냉장고에서 약 12시간, 또는 포장상태로 찬물에 20여 분간 해동시킨 후 동봉된 시즈닝을 뿌려 프라이팬, 에어프라이어, 오븐 등에 구우면 손쉽게 고품격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다.

추가 손질이나 프라이팬 조리 없이 전자레인지만 돌리면 즐길 수 있는 생선구이도 있다. 오뚜기 ‘렌지에 돌려먹는 연어구이’ 2종은 오뚜기가 출시한 ‘렌지에 돌려먹는 생선구이’의 후속 제품으로 노르웨이에서 온 최고 등급의 신선한 연어를 사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맛이 특징이다. 강황, 생강, 녹차 등의 향신료 추출물로 비린내를 줄이고 천일염으로 간을 해 별도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다. 따끈한 밥에 얹은 정갈한 식사는 물론 통후추와 샐러드를 곁들이면 고급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근사한 연어구이 요리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인공향이 아닌 참나무 칩을 활용한 은은한 훈제향으로 더욱 풍성하고 섬세한 연어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캠핑 하면 떠오르면서 주류와 궁합이 좋은 국물요리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제품도 준비돼 있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국물요리 중 재료 준비와 조리가 어려운 메뉴를 간편식으로 선보이고 있다. ‘비비고 돼지김치콩비지찌개’는 돼지고기와 곱게 간 콩비지가 어우러진 맛으로 담백한 돈골 육수에 사골 육수를 더해 깊은 맛을 살리고 김치의 시원함까지 더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