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짜 먹는 감기약’…타 경쟁 브랜드 보다 우위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짜 먹는 감기약 ‘콜대원‘이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콜대원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감기약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콜대원은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5개의 평가 항목을 통해 타 경쟁 브랜드들에 우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2015년 출시된 콜대원은 국내 최초의 짜 먹는 감기약이다. 스틱형 파우치로 포장돼 휴대가 간편하고 물 없이 복용할 수 있다. 증상별로 콜대원콜드에스, 콜대원코프에스, 콜대원노즈에스로 구성돼 있다.

2017년에는 어린이용 감기약인 콜대원키즈 4종을 출시했으며, 서로 다른 성분의 해열제 2종이 포함돼 있어 교차 복용도 가능하다.

한편,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는 한국소비자포럼과 브랜드키가 공동 조사해 발표하는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감정적, 태도적 로열티와 전환 의도를 평가한다. 브랜드키는 전 세계 35개국에서 글로벌 브랜드의 순위와 평가 지수를 발표하는 미국의 브랜드 조사 컨설팅 기관이다.

이번 조사는 전국의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모바일 조사와 1대 1 유선 조사를 통해 진행됐으며, 총 36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