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형 멀티매장으로 사계절 안정적인 수익창출

젤라또 아이스크림 커피o와플전문점 및 체인점 창업을 지원하는 아이스크림 전문 프랜차이즈 B7아이스크림(www.B7icecream.co.kr)은 젤라또 아이스크림전문점과 커피o와플 카페를 결합한 복합형 매장으로 주목받는 업체다.

B7은 멀티카페 컨셉트로 내세워 베스킨라빈스, 나뚜루, 하겐다즈등 기존의 아이스크림전문점들과 차별화했다. 아이스크림전문점은 아이스크림에 대한 매출 의존도가 너무 높아서 여름에는 매출이 급격히 오르지만 반대로 겨울에는 여름대비 20%∼30%가량 매출이 하락하는 단점이 있다.

이렇듯 가장 큰 단점인 겨울 비수기 매출 저하를 극복하기 위해 젤라또 카페형 매장으로 복합화에 성공했다.

안정된 매출을 올리기 위해 아이스크림과 연계가 가능한 에스프레소 커피와 아이스크림와플을 출시하여 다양한 메뉴의 복합화를 통해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백화점, 할인점, 샵인샵 10평내외의 테이크아웃 위주의 점포였지만, 20평이상의 카페형 컨셉트도 함께 개발하고 가맹점장이 직접 선택하도록 했다.

B7아이스크림은 주 고객층이 어린아이에서 젊은 여성층으로 바뀐 것을 반영, 테이크아웃 형태에서 20평이상의 카페형 매장 컨셉트로 전환했다.

젤라또 아이스크림은 천연원료를 이용해 점포에서 직접 제조하는 아이스크림이다. 유지방 함유량이 10% 내외로 낮은데다 쫄깃한 식감을 내 여성을 비롯해 전 연령층에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

아이스크림전문점이나 카페는 노동력이 적게 들고 관리만 하면 돼 은퇴 후 창업이나 투잡 등으로 각광받는 아이템이다.

이런 조건의 창업자를 흡수하기 위해 B7아이스크림은 위탁경영 체제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본사에서는 위탁매장을 운영할수 있는 매니져를 육성하기위해 프로매니져 교육시스템을 운영하여 제품제조에서 서비스 관리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구축했으며, 가맹점주들은 판매시점관리(POSo컴퓨터로

실시간 품목, 가격, 수량 등의 유통정보를 분석, 활용하는 관리)시스템을 통해 매장에 나가지 않고도 매장의 전반적인 사항을 체크할 수 있도록함으로써 예비창업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있다.

또한, 구글앱스를 활용한 프랜차이즈 ERP시스템을 구축하여 가맹점이 원하는 사항과 본사의 신제품개발과 신규정보를 매일아침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서울 송파 잠실 B7아이스크림&와플&커피전문점.
동화속풍경의 색체감이 20∼30대 여심의 눈길을 끄는 이곳은 신선한 과일이 푸짐한 와플 브런치로 잠실맛집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다. 주말이면 은은한 조도의 작고 아담한 공간이 디져트카페를 즐기기 위해 찾은 사람들로 북적인다.
 
B7와플은 젊은층의 새로운 유행 아이콘으로 뜨고 있는 벨기에식 와플, 포루투갈와플 등 7가지 맛의 다양한 와플로 다른 곳과 달리 얇은 빵을 바삭하게 구워 과자처럼 고소한 맛을 낸다. 와플 한 조각을 잘라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생크림을 발라 먹다 보면 금세 배가 불러온다.

여기에 입 안에 남은 단맛을 깔끔하게 지워줄 연한 아메리카노 한 잔이면 뉴요커의 아침이 부럽지 않다. 평소보다 조금 더 시크하게 차려입고 테라스에 앉아 브런치를 즐겨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가 될 듯하다.

B7아이스크림은 2002년 개업해서 올해로 7년차에 접어든 중견 아이스크림&커피&와플전문점 프랜차이즈이다. B7아이스크림 매장에서는 고객의 취향에 따라 10여 가지 콘과 와플, 코코넛, 자몽, 파인애플, 레몬 등 천연과일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이탈리아에서 도입한 원형 쇼케이스에서 골라 먹을 수 있다.

여기에 다양한 맛의 스틱과자를 초콜릿폭포에 토핑해 아이스크림에 꽂아 먹도록 함으로써 고객에게 맛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현재 B7본사에서는 여성창업자를 위한 백화점입점 및 추천점포를 안내하고 있다.(가맹문의 02-424-0122)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