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3일까지, 대상 200만원 등 총 500만원 시상

SK그룹 모네타 주관으로 '2009 프랜차이즈 HIT 아이디어 공모전' 이 2월 1일부터 3월 28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프랜차이즈 사업 가능한 ▲New 아이템 ▲홍보·마케팅 가능한 방법 ▲가맹점 매출활성화 아이디어만 있다면 누구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우선 프랜차이즈 HIT 아이디어 공모전은 위 세 부분으로 나눠 각각 평가된다. '프랜차이즈 사업에 적합한 새로운 아이템 제안' 부분에서는 업종에 관계없이 새로운 아이템이면 모두 가능하다.

또한 위의 새로운 아이템을 적용할 수 있는 '홍보·마케팅 전략'이 수반 되어야 하며 제시한 New 아이템으로 가맹사업 시 가맹점 출점 후 매출활성화 방안(매출이 부진한 가맹점 시 활성화 전략 포함)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된 아이디어는 국내 유수의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HIT 아이디어로 선정된다. 심사기준(100점 만점)은 △아이템 40점 △기대효과 20점 △홍보 및 마케팅방안 30점 △아이템 제안 이유 10점으로 구성된다.

이번 공모전 주관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시장의 불황을 타개하고 프랜차이즈 산업을 보다 활성화 시키기 위한 방안을 모색코자 프랜차이즈 HIT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하게 됐다"면서 "프랜차이즈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의 탁월하면서 색다른 아이디어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HIT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대상(1명 또는 팀)200만원, 우수상(1명 또는 팀)100만원, 장려상(2명 또는 팀)50만원, 특별상(5명 또는 팀)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프로젝트 참여기회 및 프로젝트 성과에 따른 성과급 등이 주어지고 공모전 응모자 전원에게는 푸짐한 상품도 주어진다.

우편과 이메일로 접수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hanguptoday.net)를 참고하거나 전화(☎ 1600-7721)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