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10월 25일까지 온라인 접수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용흥)은 보건복지부에서 FTA대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신약개발지원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10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기술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되는 기술수요조사는 신약개발지원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국가적 전략과제를 발굴함에 있어 연구개발 및 산업 일선의 기술수요를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산업계, 학계, 연구계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이다.

올해 실시하는 조사는 한미 FTA 후속대책 일환으로 국내 신약개발 역량강화를 위해 필수적인 기술 발굴을 목적으로 하며 과제단위 수요조사 뿐만 아니라 체계적 기획이 필요한 대형사업에 대하여도 수요조사를 실시하며 또한 수요조사된 내용은 '08년도 신약개발지원사업 기획에 활용되며, 필요한 경우 향후 연구기획과제로 공모할 예정이다.

특히 국가연구개발사업의 중복투자 및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보건복지부 및 타부처 주관 연구개발사업으로 추진중이거나 연구됐던 과제는 이번 수요조사 대상에서 제외되며, 보건복지부 R&D사업의 특성에 맞게 전임상 및 임상단계 연구내용이 포함되는 것을 권장한다.

분야는 혁신신약개발(천연물 신약 포함), 슈퍼제네릭 개발, 바이오의약품개발, 창의적 아이디어 지원 등 4가지 분야이며 외국 연구기관과의 공동으로 연구하는 프로젝트도 수요조사 대상에 포함된다.

수요조사 대상으로는 기업 대학 연구소 등 신약개발지원사업에 관심이 있고 참여의사가 있는 개인이나 기관은 누구나 제안할 수 있어 연구자 참여의 폭을 확대했다.

한편 관련 서식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연구사업지원본부 홈페이지(community.hpeb.re.kr/user/drug)에서 다운받아 작성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