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무역, 무료 와인 아카데미 개설

“와인은 넘쳐나지만 정보가 부족해 답답하세요? 수석무역이 와인 정보와 문화도 함께 제공해 드립니다.”

와인수입회사 수석무역(대표 김일주)이 소비자들의 와인 정보에 대한 궁금증을 덜어주고 국내 와인문화 발전을 위해 사옥에 와인 아카데미를 열고 교육에 들어간다.

수석무역은 오는 11월부터 업계 종사자는 물론 수강을 희망하는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SWEP(Sooseok Wine Education Program)로 이름 붙여진 와인 교육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수석무역은 SWEP의 시행에 발맞춰 논현동 본사 사옥 1층에 와인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교육 신청 접수에 들어갔다.

수석무역은 도소매 업소 직원들을 비롯해 각 기업체 및 단체, 일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초급, 중급, 특강 등으로 구분해 무료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7회의 교육 과정으로 이뤄진 초급 강좌에서는 포도 품종, 지역별 특성, 보관, 음식과의 조화 등 와인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을 다룬다. 8회 수강해야 하는 중급 강좌에서는 주류·와인 마케팅의 이해, 와인의 품질 조건, 각 지역별 와인에 대한 심층 이해 등 보다 전문적인 강의가 진행된다.

수석무역 마케팅본부장 류호준 상무는 “와인과 교육은 뗄 수 없는 관계임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업계에서 판매에만 치중해온 측면이 있다”며 “선도 업체로서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면서 장기적으로 국내 와인 산업과 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와인 아카데미를 열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수석무역 와인 아카데미의 SWEP 강좌는 오후 타임(15:00∼17:00)과 저녁 타임(19:00∼21:00) 중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 문의 및 신청은 수석무역 와인 마케팅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