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석 풀무원건강생활 대표이사(사진 가운데)는 26일 충청북도 괴산군청(임각수 군수)에 지역 사회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1억 5000만원과 조림기금1400만원 등 총 1억 64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장학기금 1억 5000만원은 괴산군청이 운영하고 있는 (재)괴산군민장학회(임각수 이사장)에 전달되어 중학교 EBS 방송교재 지원, 고등학교 기숙사비 지원, 심화학습반 운영비 지원, 장학금 지급 등 괴산군의 지역 인재 양성과 명문학교 육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함께 전달되는 1400만원은 괴산군의 친환경산막이길을 위한 조림기금으로 사용된다.

풀무원건강생활이 전달한 기금은 올해 5월 녹즙 공장이 충청북도로 이전하면서 정부와 충북도청, 증평군청에서 받은 ‘수도권기업이전 보조금’ 정책에 의해 받은 지원금 중 세금을 제한 금액을 충청북도에 다시 기증한 것으로 공장 이전을 통한 지역 투자 및 경제 발전과 더불어 기금 전달을 통해 지역 사회 공헌 활동도 실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풀무원건강생활은 괴산군청을 시작으로 계열 공장이 위치한 증평군청, 음성군청과 풀무원의자연 체험 연수원인 로하스아카데미가 있는 괴산군 청천면 평단리에 지원금을 나누어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풀무원건강생활은 바른 먹거리를 기초로 한 ‘바른 식생활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회사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인 그린체(Greenche), 일일생산 배송되는 풀무원녹즙, 방문판매 화장품 브랜드 이씰린(Issilin)과 시판 건강기능 식품 브랜드인 풀비타(Fullvita)를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