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을 살 때 어김없이 스트레스를 받게 하는 무언가가 있으니 바로, 튼실한 허벅지나 팔뚝, 뱃살과 같이 부분적으로 밀집된 지방으로 인해 맘에 드는 옷을 입어도 맵시가 나지 않는 상황이다. 실제로 청바지 하나를 사더라도 허벅지가 두꺼워 허리둘레보다 한 치수 높은 사이즈를 구입해야 하는 여성들이 상당수다.

비만 여성이건 비만하지 않은 여성이건 한번쯤 고민되는 부위가 팔, 브래지어 라인, 옆구리, 둔부위쪽 등 일 것이다.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으로 전체적인 체중관리는 가능하겠지만 이러한 특정부위에 집중된 체지방을 선택적으로 관리하기는 매우 어렵다.

이 때문에 각 병원에는 올 겨울을 겨냥하여 미니 지방흡입술과 같은 치료를 받아 국소비만에서 탈출하고자 하는 여성들의 상담이 이어지고 있다.

팔은 보통 아래 부분에 해당되는 부분에 지방이 축적되어 늘어지기도 쉽고 좀처럼 빠지지 않는 곳이다. 이런 경우 피부의 탄력이 많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지방분해주사, 레이저 지방용해술, 워터젯 지방흡입 등으로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해주고 추가적으로 카복시테라피, 고주파를 비롯한 탄력관리 프로그램을 반드시 병행해야 울퉁불퉁하지 않은 팔을 만들 수 있다.

브래지어 라인은 대부분의 여성들이 속옷을 착용한 시간이 많기 때문에 이 부위의 혈액순환 및 림프순환이 잘 안되어서 축적된 지방이 잘 빠져 나가지 못하는 부위이다. 따라서 이러한 순환장애 및 지방분해를 효과적으로 도와주는 레이저 지방용해술, 카복시 테라피, 고주파 등의 치료로 관리를 하면 만족도가 매우 큰 부위이다.

옆구리와 둔부위쪽은 옷을 입었을 때 여성들이 가장 신경 쓰이는 부위이고 실루엣을 결정짓는 부위다. 이 부위에는 지방을 분해하는 주사요법, 특히 레이저 지방용해술과 함께 더마웨이브, 테너 고주파 등으로 관리하실 경우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바롬 클리닉 유재욱 원장은 "국소부위클리닉은 레이저를 통해 지방을 녹인 후 흡입을 진행하기 때문에 균일한 지방제거가 가능해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등의 부작용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고 설명한다.
(자료제공:바롬클리닉)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