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확고한 신뢰 줄 수 있어야 한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송용헌 조합장이 16일 오전 서울우유 대강당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바람직한 공정경쟁 및 투명한 윤리경영의 정착을 위해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의 도입을 선포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송용헌)은 16일 오전 서울우유 대강당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바람직한 공정경쟁 및 투명한 윤리경영의 정착을 위해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의 도입을 선포했다.

이번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의 도입은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활동을 자발적으로 전개해 나감으로써 법 준수는 물론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미가 내포돼 있다. 

송용헌 조합장은 이날 선포식에서 “조합이 추구하는 ‘행복한 젖소, 행복한 우유, 행복한 고객’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고객에게 확고한 신뢰를 줄 수 있어야 한다”며 “그 일환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활동을 약속하는 자율준수프로그램을 도입하게 됐으며 앞으로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이동영 상임이사를 이번 선포식에서 자율준수프로그램의 실행을 총괄하는 자율준수관리자로 임명하고, 상무진을 각 부문별 자율준수책임자로 선발하는 등 원활한 실천을 위해 실행 조직을 정비했다.

이날 이동영 상임이사는 “올해 화두에 올랐던 일부 유업계의 바람직하지 않았던 상황들을 교훈 삼아 좋지 않은 관행들을 선제적으로 예방해 나가기 위해 자율준수프로그램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며 “지금까지의 공정거래 관련 법령의 준수 수준을 한층 더 격상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자율준수 총괄실무간사인 김영섭 법무팀장은 “국제적으로도 자율준수프로그램을 ISO국제표준화 하기 위한 논의가 시작되는 등 자율준수프로그램의 도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며 적극적인 실천의지를 밝혔다.

한편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서 유업계 최초로 HACCP과 녹색경영시스템(GMS)을 도입하는 등 기술과 기업윤리를 실천하는 업계 선도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