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부터 5년째 동참…캠페인 확산 독려 온라인 이벤트 진행

우리 함께 환경보호에 참여해봐요!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상하목장은 3월 28일 세계자연기금(WWF) 한국사무소 주최로 진행되는 ‘지구촌 전등끄기(Earth Hour) 캠페인’에 참여함과 동시에, 행사참여를 독려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은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후 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2007년 호주 시드니에서 시작된 행사로 매년 3월 넷째주 토요일, 저녁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시민, 기업, 지역 커뮤니티, 단체 등의 자발적인 참여로 소등이 이루어진다.

매일유업 상하목장은 2011년부터 5년째 캠페인에 동참하며 기후변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올해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은 3월 28일 토요일에 진행되며, 상하목장에서는 더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세계자연기금(WWF)의 블루스카이 앱(안드로이드)을 다운받고 푸른 하늘을 만들어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할 때 해시태그 #상하목장# Earthhourkorea를 남기면 된다. 멋진 하늘을 공유해주신 50분들께 상하목장 유기농 코코아우유 한 박스를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온라인 이벤트는 4월 6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는 4월8일 상하목장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anghafar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일유업 상하목장 관계자는 “자연 그대로의 건강한 순환을 추구하는 상하목장의 브랜드 정신과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의 지구환경 보호 및 기후변화 예방 취지가 서로 맞닿는 부분이 많아 5년째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며, “특히 미세먼지 및 황사로 인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대두되고 있는 만큼 보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온라인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세계자연기금이 주관하는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은 탄소배출량 증가로 인한 지구 온난화 문제와 이로 인한 자연 파괴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2007년 호주 시드니에서 시작했으며, 에펠탑,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랜드마크들도 소등에 참여하며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적극 동참하고 있다.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은 매년 3월 넷째 주 토요일에 진행하며, 올해는 3월 28일 오후 8시 30분부터 시작된다. 이날 서울광장에서는 재생에너지 사용을 지지하는 거리행진 및 그린멘토특강, 에너지 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도 같이 열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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