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대표 김용수)는 세이브더칠드런(사무총장 김미셸)과 함께 푸드트럭과 말랑카우를 콘셉트로 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다.

'샘킴의 푸드트럭, 말랑카(Car)가 간다' 행사는 19일 인기 셰프 샘킴이 푸드트럭을 타고 명동과 홍익대학교 주변에서 말랑카우를 활용한 요리를 즉석에서 만들어 판매하는 행사다. 말랑카우 샘플링 활동도 함께 이루어진다.

이 행사를 위해 제작된 말랑카는 내부에 조리 공간과 재료 보관을 위한 냉장 시설이 설치된 푸드트럭으로 자동차의 디자인을 말랑카우의 폭신하고 말랑한 식감을 연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모금함은 푸드트럭 옆에 설치해 음식을 맛본 고객이 스스로 생각하는 가격 만큼의 금액을 자율적으로 기부할 수 있도록 했다. 수익금은 국제구호개발 NGO인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되며, 수익금 전액은 농어촌지역 아동센터 건립 사업에 쓰여진다.

한편 최근 롯데제과는‘말랑카우보이즈’를 결성해 광고를 제작, 방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 이 광고는 딱딱한 세상을 폭신하게 바꾼다는 콘셉트로샘킴, 김성주, 김영철이 등장하여 코믹한 몸개그를 선사하는 내용이다.

롯데제과는 올해에도 사회공헌활동인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 캠페인을 지속 전개하기로 하고, 매월 각 테마에 맞는 기부 활동을 기획, 다각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