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롬, 국내 최초 귤껍질 함유 생즙 출시

건강전문기업 이롬 생즙사업부(대표 최인)에서는 국내 최초로 귤껍질이 함유된 ‘껍질째 마시는 이롬제주감귤생즙’을 개발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5년 국내 최초로 감귤생즙을 출시해 ‘100% NFC 과일생즙’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발했던 이롬은 맛뿐만 아니라 기능성을 중시하는 소비자의 트렌드에 발맞추어 귤껍질까지 함유한 감귤생즙 제품을 새롭게 개발하게 된 것이다.

실제로, 과실류의 유용성분으로 총칭되는 플라보노이드는 대부분 과실 껍질 쪽에 많이 분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종류마다 그 구조와 기능은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몸속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감귤 또한 과육보다 많은 양의 플라보노이드(나린진, 헤스피리딘 등)가 감귤껍질에 분포돼 있고 이에 따라 한방에서는 감기 예방의 소재로서 감귤껍질을 사용했으며(진피차) 현대에 이르러서는 피부건강, 지방분해, 동맥경화 예방, 항암작용 등의 효과가 보고되면서 기능성 소재로서 주목 받고 있다.

이롬 생즙사업부 전략마케팅팀의 조형민 PM은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제주감귤생즙’은 기존의 100% 무농약, 비농축 감귤생즙에 귤껍질(진피)을 더해 기능성을 배가시켰다”며 “맛과 향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 소비자에게 새로운 과일생즙으로서의 가치를 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장소비자가는 130ml, 1,500원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