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청주 등 전국 5개 봉사단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펼쳐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영호) 샤롯데봉사단은 봉사활동 유공으로 영등포구청과 청주시청으로부터 각각 표창과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서울과 청주의 롯데푸드 샤롯데봉사단이 지속적으로 진행한 사회공헌활동의 성과를 각 지자체로부터 인정받은 것.

롯데푸드 서울 샤롯데봉사단은 21일 영등포아트홀에서 열린 ‘21회 영등포구장애인 나눔의 한마당’에서 장애인 복지에 기여한 공으로 영등포 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롯데푸드 서울 샤롯데봉사단은 본사가 위치한 영등포구에서 저소득 장애인 가정에 월동용품을 지원하는 등 꾸준히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에 앞서 19일에는 롯데푸드 청주공장 샤롯데봉사단이 ‘2017 청주시 자원봉사자대회’에서 청주시장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청주공장 샤롯데봉사단은 2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지역사회에 활발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청주시민 자원봉사 릴레이에 적극 참여해 어르신 무료 급식과 공원 청소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한편, 롯데푸드는 서울, 청주, 천안, 횡성, 김천 등 전국 5개 샤롯데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김장, 연탄 등 월동용품 기부, 보육원 등 시설 봉사, 임직원 끝전 모으기,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푸드 권기정 경영지원부문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롯데푸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중요한 경영방침으로 강조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따뜻한 이웃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