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협력 통한 시너지 확대·밀키트 공동 개발 박차 
김성태 대표 "고품질 밀키트 등 간편식 라인업 확대"

(좌측부터) 팜앤들 김순금 대표, 조흥 김성태 대표.
(좌측부터) 팜앤들 김순금 대표, 조흥 김성태 대표.

 

오뚜기 냉동피자, 코다노 치즈 등을 제조하는 종합식품회사 ㈜조흥(대표 김성태)이 국내 밀키트 전문 제조업체 ㈜팜앤들(대표 김순금)과 밀키트 공동 개발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오뚜기 자회사인 조흥은 1959년 조흥화학공업 주식회사로 설립된 이래 이스트류 등 제과 제빵 재료와 치즈 가공, 냉동피자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국내 냉동피자 시장 1위인 오뚜기의 냉동피자를 생산하고 있다. 

이 날 충북 음성군에 위치한 조흥 대소공장에서 진행된 체결식에서는 양사가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해 프로젝트 수행 및 제품 개발에 있어 적극 협력키로 했으며, 밀키트 공동 개발 및 기획, 생산, 제품 판매 등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특히, ㈜조흥은 이번 MOU를 통해 ㈜팜앤들의 밀키트 개발 및 기획, 생산 노하우를 전수받아 향후 다양한 밀키트 및 HMR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며, 전문점 수준의 고품질 간편식품을 찾는 소비층이 증가한 만큼 향후 많은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팜앤들은 ‘바른식’ 브랜드를 론칭하고, ‘산메촌 막국수’, ‘부산 조방낙지 낙곱새’, ‘감자옹심이 칼국수’ 등 다양한 밀키트를 출시했으며, 마켓컬리, 쿠팡, B마트 등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하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김성태 조흥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그 간 팜앤들이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축적해 온 노하우를 전수받아, 밀키트에 대한 공동 개발을 진행해 간편식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 등 유통 채널을 다변화해 소비자 접근성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