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여성 구직자 대상 일자리 창출 지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은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16일부터 17일까지 여성 구직자 등을 대상으로 지역 상생 협력과 일자리 창출지원을 위한 ‘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해썹인증원은 식품산업 종사자의 현장 전문역량 함양을 위해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및 경력단절 여성 등 식품안전을 책임질 미래인재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에는 산·학·관 협의체 소속기관 및 지역별 일자리 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해 구직자(경력단절 여성, 중장년, 특성화 고등학생) 수요 맞춤형 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총 10회차 254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학교, 기업체, 산후조리원 등 다양한 산업체 등에 필요한 단체급식 조리사를 양성하고 취업, 창업 희망 여성 구직자와 경력단절 여성 등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와 협력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조리공정별 식품안전 및 위생관리 ▲스마트 HACCP 등으로 단체급식 조리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들이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식품 위생 및 HACCP 관리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부산지원 김형식 지원장은 “이번 교육은 부산지역 구직자의 역량강화로 식품분야 인재육성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ESG 기반의 경영혁신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해썹인증원 부산지원이 부산지역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한 ‘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