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전증협회와 함께 반포한강공원 일대서 캠페인 진행

 

남양유업은 오는 28일 서울 반포한강공원에서 뇌전증 인식 개선을 위한 ‘퍼플웨이브’ 캠페인을 펼친다고 27일 밝혔다.

뇌전증은 전 세계적으로 6,500만 명 이상 국내에서는 37만 명의 환우가 있다고 알려진 뇌질환으로,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환이지만 의식 소실, 발작 등과 같은 일시적 마비 증상과 미디어에 비친 부정적인 모습으로 과거부터 사회적인 편견과 차별을 받아왔다.

이런한 배경으로 남양유업은 한국뇌전증협회와 함께 학교와 직장 등 일상생활에서 차별을 겪고 있는 뇌전증 환자 및 뇌전증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보랏빛 물결, 퍼플웨이브’ 행사를 기획했다.

퍼플웨이브는 5개의 팝업부스에 준비된 퀴즈를 풀며 뇌전증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고, 뇌전증 인식개선을 위한 입법 서명에 참여하는 등 일반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캠페인이다.

퍼플웨이브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화이팅게일의 버스킹 공연을 관람하고 퍼플웨이브 리유저블백과 키링 그리고 남양유업 대표 제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특히 한국뇌전증협회 김흥동 회장은 뇌전증 환자를 위한 무료 상담소를 운영해 현장에서 환자와 그 가족들이 뇌전증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솔루션을 제시하는 유익한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뇌전증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서는 많은 시민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며, 퍼플웨이브 행사가 뇌전증 인식개선을 위한 연결고리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