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라거 맥주 신제품 ‘크러시’ 선보여

롯데칠성음료가 맥주 신제품 ‘크러시(KRUSH)’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개인의 취향과 표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새로움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를 위해 기존 맥주와는 차별화된 맥주의 필요성에 착안, ‘크러시’를 선보이게 됐다.

제품명 ‘크러시(KRUSH)’는 ‘반하다’, ‘부수다’ 라는 뜻의 영단어 ‘Crush’에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의 헤리티지를 담은 알파벳 ‘K’를 더한 단어로 ‘낡은 관습을 부수고, 새로움으로 매혹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크러시’는 기존의 국내 맥주에서는 볼 수 없었던 청량한 탄산을 느낄 수 있는 숄더리스(shoulder-less)병을 도입했으며, 패키지 겉면에 빙산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적용함과 동시에 투명병을 사용해 시각적 청량감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맥주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몰트 100%의 올 몰트 맥주이며, 분리추출한 유러피안 홉과 홉 버스팅 기법을 통해 맥주의 시원함과 청량함을 더욱 살렸다. 홉 버스팅(Hop Busting) 기법은 일반적인 맥주 양조보다 홉(Hop)의 투입 시점을 늦춘 방법으로 홉에 의한 아로마가 가볍고 청량한 특징이 있다.

‘크러시’는 페일 라거 타입의 라거 맥주로 알코올 도수는 4.5도, 500ml병 제품과 20L 용량의 생맥주 KEG의 두 형태로 이달 중순경부터 술집, 음식점 등에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페일 라거(Pale Lager)'는 홉의 쓴 맛과 향, 맥아의 단 맛을 줄인 대중적 맥주의 한 종류. 대부분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며, 국내외 맥주의 대부분이 페일 라거 계열에 속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차별화된 소비가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이 된 상황에서 기존 국산 맥주의 틀을 깬 ‘크러시’가 젊은 세대의 새로운 자기 표현 수단으로 자리잡기 바란다”면서, “새롭게 선보이는 ‘크러시’를 알리기 위해 젋은 세대를 반하게 할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