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홈플러스, 농협 등 할인마트서 20~50% 할인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이 한돈을 판매하고 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이 한돈을 판매하고 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12월 19일 창립기념 20주년을 맞아 전국 대형마트 및 유통판매점에서 대대적인 한돈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할인행사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한돈을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고물가·고금리 등으로 얼어붙은 소비 심리를 회복하고, 무엇보다 그동안 우리돼지 한돈에 보내준 국민의 성원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마련됐다.

홈플러스에서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삼겹살, 목살 등 한돈 인기 부위를 최대 33% 할인된 초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는 20일~21일 양일간 한돈 삼겹살, 목살 등을 최대 27% 할인 판매한다. 

전국 약 80개소의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오는 20일까지 목살, 21일부터 25일까지 삼겹살을 20~50% 할인 판매한다. 양돈농협 판매장 및 농협 LYVLY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오는 25일까지 한돈 20% 이상 할인 판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푸디스트와 국민마트에서도 15일부터 22일까지 우리돼지 한돈을 최대 약 22%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돈자조금과 대형 할인마트 등 유통사들은 보다 많은 국민이 한돈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약 212톤의 물량을 확보하며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이번 할인행사를 통한 한돈 소비 촉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물가 안정에도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연말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우리돼지 한돈으로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2023년을 더욱 풍성하고 따뜻하게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한돈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한돈인의 사회·경제적 지위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03년 창립했으며 농가 교육사업, 연구사업, 소비촉진 등 한돈의 가치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