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순환거버넌스와 자원순환 업무협약 체결

김영재 식품진흥원 이사장(가운데 오른쪽)이 정덕기 E-순환거버넌스 이사장(가운데 왼쪽)과  'E-Waste Zero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에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이 E-순환거버넌스(이사장 정덕기)와 26일 E-순환거버넌스 본관에서 'E-Waste Zero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E-순환거버넌스는 환경부 인가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식품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폐전기·전자제품 자원순환 프로그램에 동참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책임 이행과 친환경 경영실천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식품진흥원은 원내 발생하는 폐전기·전자제품과 임직원 소유의 불용 전자제품을 일괄 수거해 E-순환거버넌스로 인계한다. E-순환거버넌스는 폐기 전자제품의 회수 및 친환경적 재활용을 수행하기로 했다.

식품진흥원은 자원순환 활동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을 사회공헌활동에 사용하는 등 ESG 경영 실천의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식품진흥원이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체계 구축으로 탄소저감활동에 기여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친환경 문화조성 뿐만 아니라, 식품업계의 ESG 활동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